4.3.2. 교회전[편집]
제목대로 교회에서만 전투하는 룰. 교회밖에서는 회복물약복용과 아이템구매를 제외한 모든 행위를 금지한다. 교회에 입장시에는 어떠한 방법으로도 다시 나갈수 없다. 일반적으로 개인전으로 플레이하기 때문에 룰일탈행위에 대한 걱정도 적다. [16] 핸디켑을 적용해서 즐기기도 했으나 노템+플레이어 수가 줄어든 지금은 사장상태 정확히는 심플과 리얼이 갈라진 1.4C부터 사장되었다. 그 전까지는 리얼 맵 개인전을 중점으로 교회 옆문(교회의 아래쪽에서 들어갈 경우 건물 안쪽의 옆면에서 나오는 곳)을 이용한 교회전이 그나마 활발했으나, 맵이 나뉘게 된 이후는 얄짤없이 사장.
4.3.3. 노템[편집]
노템은 페어의 진입 장벽을 낮추기 위해 등장해 유행을 타기 시작한 모드다.
아이템을 전혀 사용하지 않으므로 난이도가 상대적으로 낮아 페이트 어나더를 입문할 때 유용하다.
그러나 노템을 오래 하면 아이템을 쓰는 법을 배우지도 않고, 배우기도 싫어져[17] 노템에 길들여지게 된다. 그러므로 이 게임을 해보고 싶다면아이템을 들고 정식 데스매치나 아레나를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.노템의 플레이는 핸디캡 플레이(통칭 노템핸데)와 비 핸디캡 플레이(통칭 노템노핸)으로 나뉘게 된다.
보통 몇몇 캐릭터들이 아이템이 없는 상태에서 마주치면 전혀 이길 방법이 없기 때문에, 각 방 마다 방장이 정해주는 룰이 있는 편이다. 그러므로, 노템을 할 때에는 방장에게 어떤 룰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.
사실 몇몇 유저는 일부러 노템방을 가서 1라운드 ex랭크로 적의 머리를 부순 후 게임을 나가기도 한다.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