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고구마를 싰어서 칼로 콕콕 찌른다음 오븐에다가 180도에서 45분쯤 구워주세요. 아마씨는 블랜더에 넣고 갈아주시고요
1. 고구마가 익을동안엔 큰 볼에다가 밀가루, 콩가루, 소금, 갈은 아마씨, 검은깨 와 베이킹 파우더를 잘 섞어주세요.
2. 또한 작은 볼에다가는 설탕, 코코넛오일, 두유랑 바닐라를 넣고 전자렌지에 30초정도 돌려서 오일이 완전 녹으면 꺼내주세요. 한번 휙 저어주세요.
3. 군고구마는 포크로 으깨줍니다. 식힌후 밀가루있는 볼에다가 담아주시고 녹인 설탕오일도 잘 섞은다음 밀가루볼에다가 부어주세요
4. 잘섞어주신다음 반죽을 랩에 싸서 15분간 냉동실에다가 넣어주세요. 코코넛 오일이 다시 살짝 굳을정또로요. 그리고 오븐은 180도로 마춰주세요.
5. 베이킹판에다가 baking paper 를 깔아주시고 냉동에서 꺼낸 반죽을 먹기좋은 싸이즈로 똥글똥글하게 굴러주신다음, 손으로 납짝하게 눌러주세요.
6. 오븐에다가 12~15분정도, 아님 노릿노릿 해보일떼 꺼내주시면 완성!
아마씨는 비건 (vegan) 인들이 아주 많이 쓰는 재료입니다. 특히 베이킹할때 말입니다. 아마씨가루를 물에다가 뿔려놓으면 계란을 풀어놓은것처럼 찐덕한 질감이 느겨져서 , 쿠키, 케익 아님 빵을 만들때 사용을 합니다.